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안지성)은 12월 9일 KT&G 경남본부(본부장 김경동)와 ‘KT&G 상상나눔 온정(On-情)’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후원물품은 10종의 다양한 겨울나기 먹거리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들은 모두 지역상권 상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동 KT&G 경남본부장은“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지성 관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KT&G는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연말연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겨울 ‘KT&G 상상나눔 온정(On-情)’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후 위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G 본사를 비롯해 영업기관, 제조공장이 함께 참여하여, 전국 곳곳에서 나눔활동, 월동용품 및 생계비 지원, 시설 및 주거환경 개선 등 약 20억 원 규모의 지원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KT&G 상상나눔 On-情’ 활동에는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가 활용된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취약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사례관리기능, 서비스제공기능, 지역조직화기능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설립된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은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 중인 대표 사회복지기관이다.
출처 : 뉴스경남(https://www.news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