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간 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사업 진행
-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과 함께 학습환경 개선 나서 -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안지성)은 지난 8월 7일, 곳간 지역사회봉사단(단장 김은정)과 함께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교육 환경 개선이 시급한 조손가정 및 저소득 한부모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쾌적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해당 가정에 책상, 의자, 침대, 서랍장 등 필수 가구를 지원하고 실내 환경을 정돈함으로써 아이들이 보다 나은 조건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은정 단장은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아이들이 밝은 얼굴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더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안지성 관장은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곳간 지역사회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내주신 정성과 마음이 아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복지관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곳간 지역사회봉사단은 2023년 12월에 창단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생필품 지원, 공부방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처: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44003
단디뉴스 http://www.dand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308
진주신문 http://www.newsjinju.kr/news/articleView.html?idxno=510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