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안지성)은 11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연말 나눔&건강 플러스(+)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국제로타리 3590지구 진주촉석로타리클럽(회장 최영진)에서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주민들의 신체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가 침 시술 △한방 소화제 및 한방 파스 지원 △치과 진료와 칫솔 지원 △보청기 상담 및 A/S, 배터리 지원 △돋보기 지원 △장수사진 촬영 등 실질적이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든 서비스는 현장에서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고령층의 건강 문제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진주촉석로타리클럽 최영진 회장은 “우리 클럽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을 통해 모두가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안지성 관장은 “이번 나눔&건강 플러스 사업은 촉석로타리클럽의 따뜻한 후원으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건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복지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사례관리기능, 서비스제공기능, 지역조직화기능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 중인 대표 사회복지기관이다.
출처 : 뉴스경남(https://www.news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