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마음이음 힐링캠프 진행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6-26 15:30:12 | 조회수 : 29

안녕하세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입니다.

LH 마음건강 지원사업 - '마음이음' 프로그램 속의 프로그램 ! 힐링캠프를 지난 25일 수요일 화창한 날씨 속에서 안전사고 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

이번 힐링캠프는 마음이음 프로그램 참여자분들이 같이 힐링하러 떠나고 싶은 친구들을 데리고 함께 울산에 있는 자수정동굴나라로 떠나보았는데요, 어떤 추억을 쌓고 왔는지 보러 가실까요 ?  


첨부이미지

다들 오랜만에 여행을 간다는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아침 일찍 버스에 탑승해주셨고, 우리 복지관의 안병용 관장님께서 안전을 위해 벨트를 꼭 ! 착용해주시라는 인사말씀을 듣고 난 후 약 2시간을 달려 자수정동굴나라 인근에 있는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첨부이미지

이곳에서 육회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맛나게 드셨는데요 ~ 육회는 참여자분들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모두 안전하게 익힌 상태로 드실 수 있게끔 준비해드렸습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식사를 마친 후 자수정동굴나라에 도착하여 동굴 내부를 탐험할 수 있는 보트 체험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 참여자분들이 전원 구명조끼를 착용한 상태에서 한 보트에 10명씩 탑승하였습니다. 내부에서는 자수정동굴이 어떻게 생겼는지, 우리나라의 자수정과 외국에서 생산되는 자수정과의 차이점 등 관광 가이드의 안내를 들으며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첨부이미지

10여 분간의 만족스러운 보트체험을 마치고 난 후, 보트체험장 바로 위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보았는데요, 6월말의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동굴 내부는 초가을의 기온처럼 서늘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자수정 채광장면을 묘사해놓은 테마도 있었고, 참여자분들이 흥미를 느끼실만한 다양한 테마가 많았는데, 그 중에서 참여자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테마는 ?!


첨부이미지

자수정 기(氣) 체험동굴이라고 자수정의 기운을 바로 근처에서 느낄 수 있도록 바닥이 뜨듯한 온돌로 되어있었습니다. 참여자분들이 넓은 동굴을 탐험하며 지친 육신을 따뜻한 바닥에 지지면서 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이번 힐링캠프는 참여자분들 모두가 만족하고 웃는 모습이 끊이지 않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참여자분들의 소감을 들어보았는데 "이런 곳에 그동안 와보지 않은 것이 참 아쉽다.", "친구와 또 다른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고 간다.", "간만에 진주 밖으로 나와 힐링하고 돌아간다." 등의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마음이음'은 12명의 참여자와 함께 1:1 심리상담, 웃음치료, 힐링요가, 건강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